요즘들어 정말 자살자들의 소식이 많다..

동반자살.. 자살카페.. 그것도 20대..10대.. 10대와 20대의 사망원인 1위가 자살이다..


스스로의 생명포기..


왜 죽는것일까??... 그리고 우리는 왜 그들의 죽음을 보고도 아무렇지 않은가?

너무 많이 봐서?? 그것을 핑계라고 대기엔, 너무도 마음이 각박해지는 느낌이 들지 않는가? 소말리아의 황무지처럼.. 

우리의 앨범을 살펴보자..  부모없이 자란 고아라 할지라도.. 아무리 유년시절이 괴로웠다하더라도... 사랑하는사람들과 함께했던사람들과 함꼐한 사진은 분명히 몇장정도는 존재한다.

그안에서 나의 어렸을적 얼굴을 보라.. 그리고 주변사람들의 얼굴을보라.. 인생에서 제일 해맑다 해도 과언이 아닌시절..

우리 모두에게도 이와같은 시절이 있었곘지.. 그런데 20대가되서 어느사람은 나쁜짓을 저질러서 감방에가기도하고.. 사회에적응하지못해.. 해서는안되는일을저지르기도하고, 어떤이는 올바르게성장하여 남들에게 피해를주지않고 도움을 주면서 살아가는 사람도 있다.. 그리고 사회에 적응을하지못해  자살을 선택하는 사람들도있다...



어렸을땐 모두들 가정이 있었을것이고,, 아버지와 어머니가 존재할 것이다.. 

그리고 다같이 어린시절에 같은 땅에서 같은숨을 쉬면서 살았을것이다. 초등학교에서는 같은과목을배웠을것이고.. 누군가아프면 아픔을 반으로나누고 즐거운일이있으면 함께해서 2배로 즐기라는 한국사회의 뼈깊은 가르침도 어렸을적 초등학교 선생님에게같이 배웠을것이다..


우리는.. 지금.. 서로에대해서.. 너무나 많은 거리감을 .. 의도적으로 가지고 있는것은 아닐까...

사회가 점점 각박해져가는것같다..

누가죽던말던.. 그들은 낙오자고, 이미죽은자고.. 신경쓸여유도없다..

우리가 이런 사회에서 계속 살아가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이런점에서 더욱 더 자살자들이 나오는 이유가 아닐까 하고 

별로 뿌리없고 깊이없는  중2병스러운 생각들을 해본다..


우리가살아가는 이유는 무엇일까?

Posted by Corealight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꿈꾸는 남자 2013.02.04 21:01 Address Modify/Delete Reply

    중2병스럽긴요. 너무 어려운 문제에대한 생각이죠..
    사회가 정말 참 왜이리 각박해져가는걸까요? ㅠㅠ